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취임 첫날 현장의견 수렴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취임 첫날 현장의견 수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ESG 강화···"고객·직원 모두 행복한 회사 조성"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오른쪽)이 취임 첫날인 10일 오전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으로 출근해 서울지역 유일한 여성 점장인 김현라 목동점장(왼쪽)과 대화를 나누며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
10일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에서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오른쪽)이 김현라 목동점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이 10일 공식 취임해 현장을 찾았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 신임 사장은 통상 취임 첫날 진행하는 취임식 행사를 하루 뒤로 미루고 사전 통보 없이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을 방문했다. 서울지역 홈플러스 대형마트 점포 중 유일한 여성 점장인 김현라 목동점장과 대화를 나누고 점포 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날 이 사장은 앞으로 네 가지 사업 방향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선 오프라인 경쟁력을 되살려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할 이유를 지속해서 만들어나가고, 온라인 사업을 강화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으로 고객이 응원하는 회사를 만들고, 홈플러스의 첫번째 고객인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 신임 사장의 취임식은 11일 비대면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집무실에서 취임 소감을 동영상으로 간략히 촬영해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한다.

이 사장은 "홈플러스를 만든 근간이자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경쟁력은 고객과 접점인 현장에 있다"며 "'이것이 과연 고객과 현장을 위한 일인가'를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고 행동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해답을 찾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