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탄소포인트제 가입하면 대출 이자 0.1%p 우대"
농협은행 "탄소포인트제 가입하면 대출 이자 0.1%p 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과 '에너지 절약·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 업무협약
권준학 농협은행장(오른쪽)과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 지난 6일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권준학 농협은행장(오른쪽)과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 지난 6일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은행은 한국환경공단과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한 개인은 오는 10일부터 농협은행 신용대출을 이용할 때 0.1%포인트(p)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농협은행은 앞으로 예금 금리, 환율 우대 등으로 금융우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탄소포인트제는 정부가 추진 중인 범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세대주 등 개인이 참여를 신청한 뒤 가정과 아파트 단지 등에서 전기, 가스, 상수도의 절감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준다. 적립한 포인트는 이후 이에 상응하는 현금, 상품권 등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탄소포인트제는 우리 일반 가정에서 손쉽게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농협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극 홍보하고 가입 시 금융 우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