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매월 10일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 매월 10일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부터 해오던 캠페인 올해는 서울과 인천 지역에서 활동 전개
스타벅스가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가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0일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자원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행사인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부산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로 음료 구매 후 매장명과 텀블러 이용 모습이 나온 인증 사진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24일 개별 안내 예정이며 총 500명을 선정해 부산을 상징하는 시티 텀블러를 1인당 2개씩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회용컵 없는 날로 정해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3월 10일 서울 남산에 위치한 스타벅스 서울타워점에서 주문 음료를 서울 시티 텀블러에 담아 제공해 일회용컵 사용을 절감하는 첫번째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어서 4월에는 인천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온라인 인증 행사를 통해 인천 시티 텀블러를 증정한 바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환경부의 일회용품 줄이기 자발적 협약에 동참해 오며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