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TB자산운용 'KTB코스닥벤처공모주포커스' 
[신상품] KTB자산운용 'KTB코스닥벤처공모주포커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코스닥벤처 2호' 펀드명칭·운용전략 변경 
코스닥 헤지전략 구사···공모주 수익에 초점
사진= KTB자산운용
사진= KTB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TB자산운용은 'KTB코스닥벤처 2호' 펀드를 'KTB코스닥벤처공모주포커스'로 펀드명칭을 변경하고 리뉴얼 운용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코스닥 헤지전략을 적극 활용해 공모주 수익에 초점을 두는 것이 핵심이다. 코스닥 인버스 ETF(상장지수펀드) 투자 및 지수선물 매도 등을 통해 시장성 주식을 적정 수준에서 탄력적으로 조절해 헤지하는 전략이다. 

코스닥 공모주 30%를 우선배정 받을 수 있도록 운용상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KTB자산운용은 2018년 4월 처음 'KTB코스닥벤처 1호' 펀드를 출시했다. 공모펀드 최대규모라는 타이틀을 보유한 1호 펀드의 소프트 클로징 이후 안정적인 벤처 신주 편입을 위해 2018년 5월 21일 'KTB코스닥벤처 2호' 펀드를 추가로 설정했다. 

2호 펀드의 1년 수익률은 59.93%, 설정일 이후 43.08%로 현재 높은 수익을 시현하고 있다.

코스닥벤처펀드는 소득공제 혜택이 작년 말 일몰 예정이었지만, 금융위원회가 법 개정을 하며 내년 말 이전 가입자에 한해 혜택이 연장됐다. 펀드 가입 후 3년간 유지하면 투자금의 10%, 최대 300만원을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KTB코스닥벤처공모주포커스 펀드는 공모주 투자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며 "1년 넘게 상승한 주식시장에 부담을 느낀 투자자에게 공모주 투자 펀드는 또 다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펀드는 KTB투자증권을 비롯해 전국 주요 증권사 및 은행에서 가입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