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1분기 순익 2574억 '728%↑'···'사상 최대'
NH證 1분기 순익 2574억 '728%↑'···'사상 최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바사 상장 대표주관 등 IB 호조 '주효'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NH투자증권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28.1% 증가한 257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596% 증가한 374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분기 사상 최대치다. 다만 매출은 3조940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2.5% 감소했다.

'전통적 명가'로 평가됐던 투자은행(IB) 부문의 호조가 깜짝 실적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1분기 대형 딜이었던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글로벌레스토랑그룹과 한온시스템, SK해운 등 다수의 유상증자 인수 주선을 진행했다"면서 "IB 부문의 선전이 큰 폭의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자산관리(WM)부문도 브로커리지 비즈니스 시장점유율 개선과 과정가치 고도화에 따른 금융상품판매 수익 성장으로 실적 증대에 기여했다고 NH증권 측은 자평했다. 운용사업 부문은 변동성이 큰 시황 속에서 안정적인 방어 전략을 통해 실적 호조에 일조했다.

NH투자증권 측은 "향후 디지털 비즈니스의 선제적 집중과 압도적인 IB 경쟁력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할 계획"이라며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