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I, '드론쇼 코리아'서 비바람 견디는 신제품 선보여
DMI, '드론쇼 코리아'서 비바람 견디는 신제품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모빌리이티노베이션이 선보인 DS30W (사진=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두산모빌리이티노베이션이 처음 선보인 DS30W 수소드론이 해상을 비행하고 있다. (사진=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1 드론쇼 코리아'에서 비바람이 부는 악천후를 견딜 수 있도록 개발한 신제품 ‘DS30W’의 실물을 처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DMI가 이번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이는 'DS30W'는 기존 제품대비 내풍성이 강화돼, 평균 풍속 12m/s, 순간풍속 15m/s까지 견딜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강풍주의보가 14m/s이상일 때 발효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DMI의 수소드론은 악천후에서도 임무수행이 가능하다. 

또 방수·방진 관련 IP43 등급을 획득해 궂은 날씨와 분진 등 험한 환경에서도 비행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이외에도 △비행거리 증가(평균 45Km에서 60Km) △쉬운 암·랜딩 기어 조립 △부품 간 체결 강도 향상 △기체 효율 향상으로 인한 소비전력 감소 등 제품 성능이 상당 부분 개선됐다.

4월 29일과 30일에는 국내 외상외과 분야 최고 권위자인 아주대 이국종 교수가 DMI 부스에서 수소드론의 해상 미션 수행 용이성에 대해 강연한다. 

지난해 DMI, 해경과 함께 보령, 인천, 제주, 부산에서 인명구조 비행훈련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국종 교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장시간 비행 가능한 드론이 해상 미션 수행 시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두순 DMI 대표는 "내풍성, 방수성이 강화된 이번 DS30W의 출시로 DMI 수소드론이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시장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가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