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저탄소 실천 캠페인···"기후변화 대응 앞장"
KB국민카드, 저탄소 실천 캠페인···"기후변화 대응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모바일 앱 '기후 행동 1.5℃'서 캠페인 참여
캠페인 참여율 등 심사···우수 학교에 '교실 숲' 조성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KB국민카드가 환경부와 공동으로 전국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 '스쿨챌린지'를 진행한다. 기후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이를 선도하는 카드사로 발돋움하겠다는 취지다.   

28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환경부가 탄소 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탄소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모바일 앱 '기후 행동 1.5℃'를 통해 오는 6월까지 두 달간 펼쳐진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전국 초·중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는 이 앱을 통해 기후 행동 실천 과제인 플라스틱 재활용 소품 만들기와 친환경 퀴즈에 참여하면 수행 과제에 따라 일정 포인트가 학교별로 적립된다.

캠페인 종료 후 환경부와 교육부는 참여 학교별로 적립된 포인트와 캠페인 참여율 등을 종합 심사해 기후 행동을 적극 실천한 우수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우수 학교로 선정된 4개 학교 총 120개 교실에 대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수목 1200그루로 '교실 숲' 조성을 지원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구 온난화 등 기후 위기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기후 대응 참여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환경 보호와 함께 전지구적 과제인 기후 변화 대응을 선도하는 카드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찬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