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신차]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 탑재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된 신형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 탑재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73년의 랜드로버 개척 정신을 계승한 상징적인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90' 모델의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 뉴 디펜더 90출시는 지난 3월 발표한 4P 전략에 따라 브랜드 성장을 모색하기 위함의 일환이다. 올 뉴 디펜더 90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신형 인라인 6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했고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신 가격 정책을 적용했다.

올 뉴 디펜더 90 모델은 총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D250 S 8420만원, D250 SE 9290만원이다.
 
올 뉴 디펜더는 랜드로버의 70여년 간 이어온 DNA를 담은 상징적인 모델이다. 1948년 암스테르담 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랜드로버 시리즈 1 모델은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랜드로버의 시작을 전 세계에 알렸다. 이후 디펜더는 첨단 기술을 적용한 진보적인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정통 4륜 구동 오프로더 차량의 역사를 만들어왔다.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모델은 당당한 스텐스와 각진 실루엣, 근육질의 펜더 라인, 짧은 오버행 등 디펜더 특유의 강렬한 존재감을 여지없이 드러낸다. 전후방 짧은 오버행과 독특한 실루엣은 탁월한 접근성 및 이탈각을 구현하며 어떠한 험로에서도 탁월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2열 루프에 위치한 '알파인 라이트'와 '사이드 오픈 테일게이트', 그리고 외부에 스페어타이어 등은 고유의 디펜더 디자인을 보존하면서도 올 뉴 디펜더를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재창조한 특징적인 부분이다. 메인 원형 램프와 큐브 모양의 보조 램프로 구성된 올 뉴 디펜더의 LED 헤드라이트에서도 오리지널 디펜더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의 인테리어는 다양한 액세서리와의 결합성, 내구성, 견고한 마감 재질, 특별한 디자인 등을 핵심 가치로 두고 완성되어 뛰어난 실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앞 좌석 센터페시아를 가로지르는 '마그네슘 합금 크로스카 빔'을 꼽을 수 있다. 자동차 역사상 최초로 차량의 바디 구조인 크로스카 빔의 표면을 인테리어 디자인 일부로 구성한 것이다.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독창적인 '노출 구조형' 인테리어 디자인도 주목을 받는다. 스티어링 휠과 도어에도 통일감 있게 적용돼 있으며, 올 뉴 디펜더의 강력한 내구성을 인테리어에서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올 뉴 디펜더 90은 최신 인제니움 3.0리터 I6(Straight 6) 디젤 엔진을 탑재해 D250은 최고 출력 249마력, 최대 토크 58.1㎏·m을 출력하며, 0-100km 가속시간은 8.0초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신형 인제니움 디젤 엔진에는 최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엔진의 효율성을 높였다. 

랜드로버의 최신 D7x 모노코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올 뉴 디펜더는 견고한 섀시 덕에 최대 3500㎏의 중량을 견인 능력을 갖춰 무거운 짐이나 카라반과 같은 이동식 트레일러를 견인하거나 운반할 수 있다. D7x모노코크 아키텍처는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강고한 알루미늄 보디로 이전의 보디 온 프레임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은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이외에도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를 탑재해 최신 스마트폰과 비슷한 속도로 기민하고 직관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했다. 또 SK텔레콤의 순정 T맵 내비게이션을 내장해 별도의 스마트폰 연결 없이 최신 내비게이션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에는 랜드로버의 오프로드 특허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이 기본 탑재돼 어떠한 험로에서도 최적의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지능적으로 돕는다. 또 랜드로버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가 탑재돼 보닛 아래를 투명하게 비춰주듯 가려진 전방 시야를 확보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오프로드 주행을 돕는다.

올 뉴 디펜더에는 익스플로러00, 어드벤처, 컨트리, 어반 등 네 가지 액세서리 팩의 선택지가 있어 고객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 옵션에 따라 오프로드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로부터 차량 외장을 보호하고 외부 활동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네 가지의 액세서리 팩은 특별히 선택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각 올 뉴 디펜더에 고유한 개성을 부여하며, 다양한 개별 액세서리들을 별도로 장착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사진= 재규어 랜드로버)

로빈 콜컨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아이코닉한 디자인, 견고한 엔지니어링,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완벽하게 결합된 올 뉴 디펜더 90 모델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며,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는 올 뉴 디펜더 90을 통해 기대 이상의 실용성과 삶의 영역이 확장되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 뉴 디펜더 역시 출시 이후 2021 올해의 세계 자동차 디자인, 탑기어의 2020년 올해의 자동차, 모터트렌드의 2021 올해의 SUV, 오토카의 2020 최고의 SUV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평가 기관과 매체로부터 50개가 넘는 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