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마켓컬리와 '샛별배송 전국 확대' MOU
CJ대한통운, 마켓컬리와 '샛별배송 전국 확대'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CJ대한통운)
(CI=CJ대한통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CJ대한통운은 서울 중구 서소문동 본사 6층 대회의실에서 마켓컬리와 '샛별배송 전국 확대 물류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최적의 물류 프로세스 설계에 필요한 운영 기술과 정보를 상호 제공·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다음달 1일부터 대전광역시(서구, 유성구), 세종특별시, 천안시, 아산시, 청주시 등 충청권 5개 도시를 대상으로 샛별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반기부터는 영남과 호남 등 남부권까지 대상 지역을 넓히며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마켓컬리의 수도권 물류센터에서 출고된 신선식품을 충청지역 물류거점으로 운송해 세부 지역별로 분류한 뒤 냉장 차량으로 고객에게 배송하는 구조로 진행할 방침이다. 각 물류거점에서 배송권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25분 내로 설계됐다.

물류센터, 배송망을 직접 구축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대규모 투자 비용과 차량, 인력에 대한 관리‧운영의 어려움, 불안정한 배송서비스 등 사업 위험도를 낮출 수 있는 최적의 설계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J대한통운은 향후 마켓컬리와 협력해 물류 네트워크를 전국에 구축하고 e-풀필먼트센터 운영 역량이 더해지면 샛별배송 서비스에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는 "물류 전 영역에 걸친 전문성과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마켓컬리에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라스트마일(Last Mile) 서비스를 개발하고 물류산업을 중심으로 급속히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