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빅'
[신상품]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선호도 높은 덮밥 3종 용량 30% 확대 
나문희 모델 추리 게임 '명탐정 컵반즈'도 출시
'햇반컵반 빅(BIG)' 3종 (사진=CJ제일제당) 
'햇반컵반 빅(BIG)' 3종 (사진=CJ제일제당)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빅(BIG)'을 새로 선보였다. 2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햇반컵반' 시리즈 중 젊은 밀레니얼제트(MZ)세대가 선호하는 덮밥 3종(스팸마요·치킨마요·스팸김치)의 용량을 30% 늘린 이번 상품은 온라인상 빅데이터와 소비자의 소리(VOC) 분석을 거쳐 탄생했다. 

햇반컵반 빅데이터 통합 분석 결과 나타난 대용량 덮밥에 대한 MZ세대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춰 햇반컵반 빅 3종을 선보였다는 것이다. 햇반컵반 침투율(1년에 한 번이라도 구입한 가구 비중) 중 MZ세대 비중이 커지기 때문이기도 하다.  

Z세대인 중고등자녀층가구의 지난해 말 기준 컵밥 시장 침투율이 34.2%로 가장 높았다. 최근 3년간 편의점 매출도 10% 이상 늘었는데, 특히 덮밥이 연평균 10% 성장세를 보였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추리게임 '명탐정 컵반즈'를 내놨다. 나문희 배우를 모델로 앞세운 명탐정 컵반즈의 슬로건 '먹으면 반햇! 햇반컵반햇'도 정했다. 

명탐정 컵반즈는 햇반컵반을 주제로 두 가지 추리 임무를 풀어가는 유튜브 콘텐츠다. MZ세대를 겨냥해 햇반컵반을 새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명탐정 컵반즈 임무는 21일부터 CJ제일제당 유튜브 채널에서 두 차례 공개된다. 첫 임무는 명탐정 역할을 맡은 문희와 함께 사라진 햇반컵반 연구원을 찾는 내용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