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뛰어든 은행···신한銀, 유튜브 '쉽·사·빠' 선봬
유튜브 뛰어든 은행···신한銀, 유튜브 '쉽·사·빠'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펀한 뱅크(FUNhan Bank)'에 오리지널 시리즈 '쉽.사.빠. 신한은행'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쉽.사.빠. 신한은행'은 △쉽고 △사용 편리하고 △빠른 신한은행의 줄임말로 고객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업무 관련 질문과 필수 금융상식 등을 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각 2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다.

파트별로 '쉽게 이용하는 신한은행'에서는 △환전할 때 적용 환율이 다른 이유 △예·적금 담보대출 받는 법 등 은행 이용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 편리한 신한 쏠(SOL)에서는 △은행 방문 없이 통장 만들기 △애플리케이션으로 ATM에서 현금 찾기 등의 애플리케이션 사용 관련 콘텐츠로 구성했다.

빠른 금린이 탈출에서는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총부채상환비율(DTI) 등과 같은 어려운 용어 설명 △연말정산 잘 받는 방법 △신용등급 관리 잘하기 등 유용한 금융상식으로 구성했다.

'쉽.사.빠. 신한은행'은 유튜브뿐 아니라 은행 객장TV와 신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쏠(SOL) 내 '신한플러스-금융정보플러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업무 이해를 돕기 위한 대고객 안내 문자메시지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무 관련 질문이나 금융상식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에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쉽.사.빠. 신한은행'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HC 후라이드 치킨 기프티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경품을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