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야간 시간까지 연장"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야간 시간까지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모니터링을 야간 시간까지 연장해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2월 '안티(Anti)-피싱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악성 애플리케이션 설치 여부 등을 탐지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다.

악성 애플리케이션 설치 고객에게 메시지 및 전화통화로 범죄 시도를 알려 두 달여 만에 724명, 127억원 규모의 피해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한은행은 피해예방 모니터링 강화 이후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이 은행 업무가 종료되는 야간에 범죄를 시도하거나 신한쏠(SOL)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도록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오후 6시부터 11시30분까지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하기로 했다.

또 지난달 고객이 신한쏠을 삭제해도 보이스피싱 사전 징후를 탐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야간 모니터링 전담 신규 직원을 채용해 2주간의 사전교육이 끝나는 이달 말부터 야간 모니터링을 시작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자산 보호를 위해 자금세탁방지 및 이상금융거래탐지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이 범죄에 노출되기 전 사전 차단을 위해 Anti-피싱 플랫폼 개발 및 고도화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자산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은행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