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 "랩 상품 3종 1년 수익률 100% 상회"
신영증권 "랩 상품 3종 1년 수익률 100% 상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영증권이 운용하는 랩 상품 3종의 1년 수익률이 10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신영증권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신영 액티브씨매틱 차이나랩'의 1년 수익률은 137.94%에 달했다. 같은 기간 '플랜업 글로벌그로스랩'의 수익률은 112.26%, '신영 액티브씨매틱 아시아랩'은 108.27%로 각각 집계됐다.

신영 액티브씨매틱 아시아랩 및 차이나랩은 사회 구조적인 변화와 트렌드에 따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장기 투자하는 상품이다. '씨매틱(Thematic)'이란 기술적 요인, 경제적 요인, 인구 구조적 요인, 지정학적 요인, 규제적 요인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트렌드를 투자의 주제(Theme)로 설정한다는 의미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과 그린이라는 투자 주제를 통해 태양광, 풍력 등의 재생에너지 관련 종목에 투자한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플랜업 글로벌그로스랩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넥스트 FAANG'(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이 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즉, 기존의 시장 질서를 바꿀 수 있는 기술을 대상으로 현실화 가능성 등을 고려해 최종 투자 대상을 선정한다.  

이재연 신영증권 자산운용부 이사는 "매력적인 테마를 가지고 있고, 역량 있는 경영진 및 사업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을 적정한 가격에 매수하는 것을 운용 전략으로 삼고 있는데 그 전략이 주효했다"며 "최근 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으나 단기적인 시황과 관계없이 장기적으로 당사의 투자 철학이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