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굿잡' 코리아톱어워드 10년 연속 대상
국민은행, 'KB굿잡' 코리아톱어워드 10년 연속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코엑스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KB굿잡 취업박람회 모습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15일 열린 '2021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 시상식에서 'KB굿잡'이 사회공헌브랜드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톱 어워드'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8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현장 박람회 대신 KB굿잡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방식의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당시 박람회는 4주간 개최돼 전국 25만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했다.

아울러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이 국민은행에 대출 신청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KB굿잡을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는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민은행은 다음달 31일부터 2주간 KB굿잡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33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화상면접,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