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킹, 하나은행 AI 무인주차장 41개소 구축
아이파킹, 하나은행 AI 무인주차장 41개소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큐앱으로 무정차 자동결제 '파킹패스' 가능
주차 플랫폼 업체인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하나은행 주요 자산 건물 41개소에 AI 무인주차장을 구축했다. (사진= 파킹클라우드)
주차 플랫폼 업체인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하나은행 주요 자산 건물 41개소에 AI 무인주차장을 구축했다. (사진= 파킹클라우드)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주차 플랫폼 업체인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하나은행 주요 자산 건물 41개소에 AI 무인주차장을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파킹클라우드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최대 50개소에 달하는 추가 물량까지 수주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하나멤버스 앱을 연동시켜 전국 아이파킹존에서 하나머니로 주차요금 결제 및 할인, 원큐앱으로 주차비를 무정차 자동결제하는 '파킹패스' 기능도 개발한다.

2015년 주차장에서도 하이패스처럼 무정차 자동 결제가 이뤄지는 '파킹패스'를 처음 선보인 파킹클라우드는 AI 카메라가 차량번호 인식 후 클라우드에 등록된 차량정보와 카드를 매칭하는 파킹패스는 2018년 아마존이 선보인 '아마존 고'보다 3년 이상 앞서 상용화한 영상인식 결제 서비스다.

파킹클라우드는 매달 100곳 이상 아이파킹존을 확장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와 해운대 엘시티 등 초고층 빌딩과 이마트, KT, 교보타워, 여의도 IFC,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랜드마크에 AI 무인주차장 3800곳을 구축해 하루 100만대 차량이 이용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주차 공간에 ICT 기술을 고도화 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주차 플랫폼 중 유일하게 현대자동차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차량 내부 간편결제 시스템 '카페이'에 탑재되는 주차장 정보·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금융기업 중 최초로 자산 건물에 AI 무인주차관제솔루션을 구축하는 하나은행의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며 "주차업계 1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안전하고 빠른 비대면 AI 기술로 편리함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