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證, '마스터PB' 도입···"자산관리 경쟁력 강화"
유진투자證, '마스터PB' 도입···"자산관리 경쟁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왼쪽)과 이한동 서울WM센터 PB가 지난 3월31일 진행된 '금융상품 핵심리더 마스터 PB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진투자증권)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왼쪽)과 이한동 서울WM센터 PB가 지난 3월31일 진행된 '금융상품 핵심리더 마스터 PB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진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진투자증권이 금융상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종합자산관리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스터(Master) PB제도'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마스터 PB는 유진투자증권의 금융상품 핵심리더에게 수여되는 자격으로, 금융상품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를 발빠르게 캐치하고 이를 상품 설계와 소싱에 반영하기 위해 도입됐다. 

유진투자증권은 매년마다 금융상품 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현장 PB(Private Banker) 중 실제 금융상품 판매 실적이 우수한 직원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5~10명을 마스터 PB로 선발한다.

마스터 PB로 선정된 직원들은 금융상품 관련 각종 교육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와 함께 고객들의 금융상품 니즈를 발굴 할 수 있도록 법률 및 세무 컨설팅, 활동비,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이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은 마스터 PB 활동을 통해 모아진 금융상품 인사이트와 고객들의 의견을 금융상품 설계 및 소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조성호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최근 금융상품 시장은 매크로 환경과 당국의 규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급변하는 특성을 보인다"며 "마스터 PB를 통해 금융상품 트렌드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며, 나아가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달 31일 2021년 마스터 PB를 선발하고 임명장을 수여하는 '금융상품 핵심리더 마스터 PB 발대식'을 진행했다. 올해는 서울WM센터 이한동 PB, 챔피언스라운지 이종숙 PB 등 총 8명이 선발됐으며, 해당 PB들에게는 임명장과 배지, 기념품 등이 전달됐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종합자산관리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도에 '유진챔피언 PB 양성과정'을 도입한 바 있다. 종합자산관리 전문 PB 육성을 목표로 10개월 동안 90여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특화 PB 양성 프로그램이다. 한 기수 당 15명 내외의 인원이 선발되며, 2년 단위 프로그램임에 따라 올해 2기 선발생 모집이 예정돼 있다. 
 
민병돈 유진투자증권 WM본부장은 "유진투자증권은 챔피언스라운지, 서울WM센터 등 지점 거점화 프로젝트를 통해 종합자산관리 분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인프라를 닦아왔다"며 "마스터 PB 제도와 유진챔피언 PB 양성과정 등 개인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도 마련됨에 따라 종합자산관리 영역 전반의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