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코람코자산신탁, 부동산개발금융 위한 업무협약 체결
키움證-코람코자산신탁, 부동산개발금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 키움증권 대표(왼쪽), 정준호 코람코자산신탁 대표가 31일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키움증권)
이현 키움증권 대표(왼쪽), 정준호 코람코자산신탁 대표가 31일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키움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이 코람코자산신탁과 '부동산개발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키움파이낸스스퀘어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정준호 코람코자산신탁 대표, 이현 키움증권 대표 등 양사의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키움증권과 코람코자산신탁은 △ 부동산개발금융관련 전략적 협력 △ 양사 간 금융계열사 관련 시너지 모색 △ 대체투자부문 사업영역 및 운용 Pool확대 △ 실물 부동산 매입관련 금융지원 및 협력 등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으로 키움금융그룹의 투자자 네트워크와 코람코자산신탁의 부동산금융 노하우를 합쳐 시장 지배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정준호 코람코자산신탁 대표는 "이제 부동산개발사업도 금융의 한 영역으로 자리매김 됐다"며 "키움증권과 함께 창의적인 부동산개발과 투자상품 등을 발굴해 투자처가 필요한 투자자와 금융이 필요한 프로젝트 사이의 가교를 마련해 부동산과 금융 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 키움증권 대표는 "키움증권은 높은 신인도를 바탕으로 풍부한 가용 재원과 단계별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람코자산신탁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부동산개발금융관련 전 부문에 걸친 전략적 협력을 모색해 나간다면 양사 모두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