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의 골프사랑···KLPGA 신인 이예원과 후원 계약
KB금융의 골프사랑···KLPGA 신인 이예원과 후원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혜원 선수 (사진=KB금융그룹)
이혜원 선수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골프 국가대표 출신으로 올해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무대에 데뷔한 프로골퍼 이예원(18) 선수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016년 국가대표 상비군을 거쳐 2018년 국가대표로 발탁된 이 선수는 그 해에만 5승을 기록했다. 2019년에는 국제 대회 '네이버스 트로피 챔피언십 2019'와 '대만 여자 아마추어 인터내셔널 타이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국내 대회 '호심배(2019년)', '빛고을중흥배(2020년)'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이 선수와 KB금융의 인연은 2018년부터 시작됐다. 이 선수는 KB금융이 2018년 개최한 'KB금융그룹배 여자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에서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이후 2018~2020년 아마추어 자격으로 출전한 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 3년 연속 아마추어 1위를 기록했다.

KB금융 관계자는 "힘든 훈련 일정도 빠짐없이 소화하는 성실함과 더불어 매 대회 스코어 카드에 스마일 표시를 그리고 경기에 나서는 긍정적인 자세가 이예원 선수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이예원 선수가 점프·드림 투어 관문을 거치면서 많은 경험을 쌓고 정규 투어에 당당히 입성해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이 선수 외에도 박인비·전인지·안송이·오지현·전지원 등 국내외 정상급 골퍼를 후원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