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토건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분양
중흥토건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단지배치도. (사진= 중흥토건)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단지배치도. (사진= 중흥토건)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은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2층, 12개동, 전용면적 59~84㎡·총 894가구로 구성된다. 이번 공급은 전용 59㎡ 391가구 규모로, 공공지원 민간임대 방식으로 선보인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청약통장 유무 및 거주지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가구 구성원일 경우 누구나 청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특히 8년간 임대가 보장되면서(2년 단위 재계약)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덕은지구는 총 64만6000여㎡(4815가구 예정) 규모로 조성 중인 도시개발지구로 서울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직주근접 환경을 갖추고 있다. 동쪽으로 상암 DMC 및 홍대입구, 동남쪽으로 여의도, 서남쪽으로는 마곡지구가 가깝다. 단지 인근 강변북로, 제1·2 자유로,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월드컵대교(예정) 등을 이용한 출퇴근도 용이하다.

옛 국방대 터와 상암DMC를 연계한 미디어복합타운 관련 사업이 진행 중에 있으며 덕은지구, 국방대터, 상암DMC를 잇는 도로체계를 구축하고 강변북로 및 제2자유로 변에 상업 및 업무시설을 배치한다는 계획도 담겨 있다. 단지 인근 대덕산 자락이 뻗어있으며, 노을공원·월드컵공원·하늘공원 등도 가깝다. 바로 앞 중학교 설립이 예정돼 있으며, 초등학교와 유치원 역시 도보 거리에 조성될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휘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 및 4베이 설계로 조성되고 사물인터넷(IoT) 시스템도 적용된다.

공급 일정은 내달 1~2일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모두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7일이며, 정당 계약은 19~21일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일원에 자리하며, 입주는 오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동호수 배치도. (사진= 중흥토건).jpg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동호수 배치도. (사진= 중흥토건)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