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BEF 4기 금융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한국예탁결제원, 'BEF 4기 금융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명호) 등 부산지역 9개 공공기관은 부산 소재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을 대상으로 다음달 9일까지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BEF)'의 제4기 금융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BEF는 부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지역 9개 공공기관이 조성한 기금으로 사회적기업연구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금융지원 사업은 BEF 대표 사업으로 부산지역 소셜벤쳐 등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회적 가치·지속 가능성·일자리 창출 가능성·지원 타당성을 기준으로 총 45개 기업에게 최대 7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시작단계(Launching) △창업단계(Start-up) △확장단계(Scale-up) 등 성장단계에 따라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면 시작단계, 창업단계는 기업당 최대 1000~2000만원 무상 지원, 확장단계는 기업당 최대 5000만원의 무이자 대출 등 금융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이번에 신설된 '코로나19 극복 긴급대출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1000만원의 무이자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금융지원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부산지역 경제의 활성화 및 고용유지를 위해 지원 규모 및 대상기업 수를 확대했으며, 고용 및 사회적 가치 목표를 연계한 성과보상 프로그램을 시행해 성과 목표 달성 시 추가 보상 또는 원금 감면 등 인센티브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지정된 양식에 작성해 부문별 마감일까지 BEF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기업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