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물질, 근육감소 억제 효과"
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물질, 근육감소 억제 효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연구팀과 동물실험서 확인, 치료 범위 확대 가능성 탐색
GC녹십자웰빙 CI
GC녹십자웰빙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GC녹십자웰빙은 암으로 인한 고도의 전신 쇠약인 암 악액질(cancer cachexia) 치료 신약후보 물질(GCWB204)의 근육 감소 억제 효과를 동물모델 실험에서 확인했다고 25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은 GCWB204를 암악액질 외에 근육 감소가 오는 다른 질환으로도 적응증(치료 범위)을 넓히기 위한 가능성을 탐색 중이다.

우동철 서울아산병원 융합의학과 연구팀과 GC녹십자웰빙 공동연구팀은 이 같은 연구 결과를 최근 국제학술지 대사체학저널(Metabolomics)에 발표했다. 연구팀은 항암제(5-Fluorouracil)에 의한 근육감소 동물모델에서 GCWB204의 효능에 대한 주요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를 측정해 근육 감소 억제 효과와 기전을 분석했다.

그 결과 GCWB204를 처리한 실험군에서 항암제에 의해 발생하는 체중 감소가 약 12% 줄었다. 염증성 바이오마커인 인터루킨-6의 활성 감소도 확인됐다. GC녹십자웰빙은 이번 연구로 GCWB204의 체중·근육·지방 회복뿐 아니라 기능 향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GC녹십자웰빙은 소화기암 및 비소세포암 환자에게 GCWB204를 투여하는 유럽 임상 2상을 완료했으며, 올해 상반기 임상 결과 도출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는 기술이전을 목표로 글로벌 제약 기업들과 파트너링을 진행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