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양주·이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택지 공모
성남·양주·이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택지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복정1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지구 위치도. (사진= 국토교통부)
성남복정1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지구 위치도. (사진= 국토교통부)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4일 성남복정1, 양주회천, 이천중리 3개지구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건설 및 공급을 위한 사업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10년간 장기 거주가 가능하다는 것과 주변 시세와 비교해 낮은 임대료(일반공급 시세의 95% 이하, 특별공급 시세의 85% 이하)와 무주택자 우선 공급 및 일정 비율(20%) 이상 청년·신혼부부·고령자 특별공급 등 공공성이 강화된 민간임대주택이다.

이번 택지공모 사업지구 3곳 중 성남복정1 B2 블록에는 총 3만8231㎡ 부지에 전용면적 60~85㎡의 공동주택 650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위례신도시와 인접해 있고 연내 개통 예정인 지구 내 지하철 8호선 추가역, 경전철 위례~신사선(2027년 예정), 위례 트램(2024년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된다. 또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도시고속화도로로 서울 외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이외에도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와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고 복정초·고, 위례중앙초·중, 서울국제학교 성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등이 가깝다. 인근 영장산, 영장근린공원도 위치한다.

양주회천 A23 블록은 총 4만3342㎡ 부지에 전용면적 60~85㎡의 공동주택 636가구가 공급된다. 양주옥정지구에 인접해 있으며,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및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덕정역(5㎞ 이내)이 건설될 예정이다. 2km 이내에 위치한 지하철 1호선(경원선) 덕계역 등 서울과 수도권을 아우르는 교통망과 인근 덕산초, 산북초, 덕계중, 덕계고, 경동대 양주캠퍼스 등의 교육시설과 함께 양주경찰서, 대형마트, 고장산 등이 위치한다.

이천중리 B4 블록에는 총 2만8084㎡ 부지에 전용면적 60~85㎡의 공동주택 451호를 공급할 계획이다. 500m 거리에 지하철 경강선 이천역이 위치해 판교 30분, 강남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경충대로를 이용해 서울, 경기권 차량이동이 용이하고 호법 J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다.

교육시설로는 이천남초, 이천중, 이천제일고가 가깝고, 700m 이내에 관공서(이천시청, 이천경찰서, 이천세무서, 이천아트홀)를 비롯해 약 1km 내외 이천종합터미널, 대형마트 등이 위치해 있다.

LH는 오는 24일 사업자 공모 공고 후, 30~31일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에 한해 5월26일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6월 중 심사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구체적인 사업 협의 후 △주택사업계획 승인 △주택도시기금 출자 승인 △임대리츠 영업인가 △사업 약정 체결 등의 절차를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