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제트, SK컴즈와 싸이월드 데이터 이관 합의
싸이월드제트, SK컴즈와 싸이월드 데이터 이관 합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00만 회원, 180억개 DB 유실 없는 것 확인······도토리 환불도 진행
사진=싸이월드제트
사진=싸이월드제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싸이월드제트는 SK컴즈와의 서비스 데이터 이관에 대한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싸이월드제트는 SK컴즈와의 합의로 본격적인 싸이월드 미니홈피 복구에 나선다.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18일 합의서 체결로 SK텔레콤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보관돼 있는 싸이월드 서버를 열었으며, 이 안에는 사진 170억장, 음원 파일 5억1000만개, 동영상 1억5000만개 등 3200만 회원의 180억개의 데이터베이스(DB)가 그대로 보존돼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과거 싸이월드는 SK컴즈와의 사보사용료 체납 등으로 인해 1년5개월째 SK텔레콤의 IDC에 있는 싸이월드 서버에 접근하지 못하고 있었다. 싸이월드제트와 SK컴즈는 합의를 함에 따라 싸이월드제트의 개발자들이 SKT IDC센터에서 싸이월드 미니홈피 복구작업에 돌입했다.

싸이월드제트 "SK텔레콤과 SK컴즈가 싸이월드 부활을 위해 큰 결단을 해주었다"며 "SK텔레콤이 싸이월드 부활의 토양을 제공해준 것"이라고 합의서 체결의 의미를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와 SK컴즈와의 합의로 인해 조만간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 부활 보도 이후 많은 회원님들이 아이디분실 관련 문의를 해오고 있다"며 "조만간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를 통해 복구진척상황과 '아이디찾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싸이월드제트와 SK컴즈의 전일 합의에는 '도토리 환불'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SK컴즈는 10년전부터 누적된 35억원어치의 도토리를 보관하고 있었는데, 이번 싸이월드제트의 모바일 서비스 개시와 맞춰서 싸이월드제트의 비용으로 고객들에게 환불해 고객 권리 보호에도 나서기로 했다.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1월 상장사 인트로메딕과 스카이이엔엠 그리고 투자회사가 모여 설립된 법인으로, 싸이월드 서비스 전부를 양수하며 싸이월드 부활을 발표한 바 있다.

이후 개발사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싸이월드 모바일 서비스 로드맵 및 프론트 기획, 화면 설계 등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SK컴즈와의 합의로 인해 데이터 복구까지 시작돼 한층 더 싸이월드 부활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