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걸, 쌍용차 대표·노조 면담···"사업계획 마련해야 지원"
이동걸, 쌍용차 대표·노조 면담···"사업계획 마련해야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사진=산업은행)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사진=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17일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와 정일권 쌍용차 노조위원장을 만나 "뼈를 깎는 각오로 잠재적 투자자와의 협상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쌍용차와 잠재적 투자자 HAAH오토모티브 간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투자 유치를 위해 노사가 최선의 방안을 선제적으로 제시해야 한다는 게 이 회장의 입장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오는 20일까지 HAAH로부터 최종 투자 결정 여부에 대한 답변을 받기로 했다. 하지만 쌍용차 경영정상화에 막대한 자금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HAAH의 투자 가능성은 높지 않은 상황이다.

이날 이 회장은 "잠재적 투자자의 의사결정이 지연되고 있는 바, 쌍용차가 '생즉사 사즉생'의 각오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선제적으로 최선의 방안을 제시해 투자 유치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산은은 잠재적 투자자의 투자 결정, 자금조달 능력 확인 및 사업계획에 대한 객관적 타당성이 검증된다면 쌍용차 정상화를 위해 금융지원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금융지원 검토를 위한 쌍용차의 사업계획은 경영정상화의 주체가 되는 쌍용차가 스스로 방안을 강구해 채권단에 먼저 제시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노사가 힘을 합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