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에게 '벤처정책과제' 전달
벤처기업협회,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에게 '벤처정책과제'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오른쪽)이 17일 벤처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에 벤처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있다.(사진=벤처기업협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벤처기업협회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에게 벤처분야 정책 제안집을 전달했다. 

17일 벤처기업협회는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협회 대회의실에서 박영선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함께 서울시의 특화된 벤처기업 육성과 혁신벤처 메가시티(Mega-City) 조성 제안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의 주요현황과 정책제안에 대해 설명하고, 서울시의 혁신 벤처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 벤처활성화를 위한 주요 정책제안 내용으로는 △벤처투자 및 혁신생태계 강화 △글로벌 기반의 벤처 스케일업 촉진 △우수인재, 청년인재 유입 촉진 △다양한 스펙트럼 간 협력 촉진 등을 건의했다.

강삼권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디지털 경제 전환으로 산업경쟁력을 키우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며 "서울시의 디지털경제 인프라를 토대로 특화된 벤처기업을 육성하고, 혁신벤처 메가시티 조성으로 경제성장과 혁신적인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벤처기업이 5만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었다"며 "벤처업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울을 혁신벤처 메가시티로 발전시키고 유니콘 기업이 나올 수 있는 요람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