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영證 '신영 TDF 시리즈'
[신상품] 신영證 '신영 TDF 시리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영증권)
(사진=신영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영증권은 '신영 타겟데이트펀드'(Target Date Fund, 이하 TDF)를 새로 도입해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TDF는 고객의 은퇴 예정 시점을 목표로 지정해 생애 주기에 맞게 투자자산의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펀드다. 구조는 일반적으로 초기에 위험 자산의 비중을 높게 가져가고, 은퇴 시점에 가까워질수록 낮추는 방식의 글라이드 패스(Glide Path, 자산배분 경로)를 따르도록 설계돼 있다. 선진국에서는 TDF가 노후 준비를 위해 가입하는 대표적인 상품이며, 일반 투자를 할 때도 초·장기 분산투자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신영 TDF는 신영자산운용과 글로벌 1위 외부위탁운용(OCIO) 기관인 머서(MERCER)가 협업한 상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전 세계에 있는 다양한 자산운용사의 상품에 분산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다. 머서는 자체적으로 전 세계에 있는 우수한 운용사를 평가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자산군별로 세계 최고의 운용사를 선정하여 포트폴리오 구성 및 위탁운용을 적용한다. 
신영 TDF는 이러한 머서에서 운용하는 상품을 재간접형태로 편입한다. 이로써 보다 의미 있는 글로벌 자산배분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가입하기 어려운 글로벌 우수 운용사 전략을 저렴한 수수료로 누릴 수 있게 됐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신영 TDF는 국가별, 자산별로 자산 배분을 통해 장기 투자를 진행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노후 자산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은퇴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신영 TDF 시리즈는 은퇴 시점에 따라 신영TDF, 신영TDF2030, 신영TDF2040 등 총 3개의 펀드로 구성된다. 가입은 퇴직연금, 개인연금 및 일반 펀드 형태로도 모두 가능하다. 자세한 상품 문의 및 상담은 신영증권 전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