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 대구서도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
라임, 대구서도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이 대구 진출을 기념해 계명대 학생들에게 안전헬멧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 라임)
라임이 대구 진출을 기념해 계명대 학생들에게 안전헬멧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 라임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글로벌 공유 전동킥보드 기업 '라임(Lime)'이 대구에 신규 진출한다. 부산과 울산에 이어 대구까지 영남권 3개 도시에서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8일 라임에 따르면 해외 주요 도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구의 이용자들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임은 향후 론칭 기념 특별 할인 프로모션과 대구시 내 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캠퍼스 전용 요금제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 확장은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에 맞춰 친환경 이동수단인 전동킥보드의 영향력을 키우겠다는 라임의 탄소 중립 실천 목표에 따라, 자동차 사용을 줄이고 보다 많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전동킥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대구시는 경북대, 계명대 등 넓은 부지의 캠퍼스와 달성구 성서산업단지 일대에 구축된 자전거도로 등으로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에 대한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최근 부업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N잡러'들도 라임 전동킥보드의 충전과 재배치 등 업무를 담당하는 '쥬서' 활동을 대구시에서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쥬서’는 전국적으로 약 4000여 명이 활동 중이다.

권호경 라임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주요 도시 중 하나인 대구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라임은 앞으로 시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시에 적극 협조해, 대구를 안전한 전동킥보드 탑승 문화가 성공적으로 안착된 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