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정부지원 받아 코로나19 치료제 생산 
대웅제약, 정부지원 받아 코로나19 치료제 생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클로마사이드 지원금 19억5000만원, 연내 대량 선보일 예정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야경 (사진=대웅제약)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야경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웅제약은 구충제 성분 DWRX2003(성분명 니클로마사이드)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코로나19 치료제 생산장비 구축지원 대상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보건복지부의 치료제·백신 생산장비 구축지원 사업단(킴코·KIMCo) 지원에 따른 것이다.

대웅제약은 1년간 19억5000만원을 지원받아 연내에 DWRX2003을 대량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대웅제약과 대웅테라퓨틱스가 함께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니클로마사이드는 여러 동물실험에서 바이러스 제거, 사이토카인 폭풍 저해, 호흡곤란 개선 효과를 보였다.

대웅제약은 니클로마사이드의 임상 1상을 한국, 호주, 인도에서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내 경증 및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임상 2상 결과를 확보해 하반기부터 국내외에서 조건부 허가 등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등증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임상 2상 시험도 계획 중이다.

대웅제약은 니클로마사이드가 바이러스의 자가포식을 활성화해 침투한 바이러스 입자를 분해하는 방식(SKP2 저해작용)을 이용하기 때문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이와 관계없이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한다. 대웅제약은 이 원리를 활용해 인플루엔자, 뎅기열 바이러스 등 치료제로도 니클로마사이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