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수소사업본부 신설···조직개편 단행
가스공사, 수소사업본부 신설···조직개편 단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수소사업본부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신설된 수소사업본부를 기반으로 경제적인 수소 생산·공급을 위한 투자에 나선다.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 해외 그린수소 생산·도입, 수소·융복합 충전소 구축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나아가 수소유통센터를 신설해 수소 유통 시스템을 개발하고 공정한 수소 유통시장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생산·공급·유통 시스템을 아우르는 수소산업 전체 밸류체인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수소 핵심기술과 탄소중립 기술을 확보하고 자제 연구개발(R&D)을 확대하는 동시에 인수합병(M&A) 부서를 신설해 외부 핵심기술을 적극적으로 인수할 방침이다.

아울러 가스공사는 신성장사업본부 융복합사업처를 정규 조직으로 키워 천연가스 생산기지와 파워 플랜트 수출 사업인 GTP 사업을 위한 아세안 베트남 사무소를 신설했다.

현재 베트남, 태국 등 다양한 국가와 협상을 진행중이며 이를 통해 천연가스 사업과 발전 사업을 동시에 추진하는 융복합 사업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액화천연가스(LNG) 냉열과 벙커링 사업 등 신사업 분야 투자 확대와 LNG 시장 다양화를 통한 사업포트폴리오 확장에도 나선다.

이 외에도 가스공사는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기 위한 디지털뉴딜처를 신설했다. 임시조직이던 안전혁신위원회를 정규 조직으로 격상해 안전관리 시스템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