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 유명 중식당 하림각 영업 중단···"코로나로 적자 못버텨"
서울 종로 유명 중식당 하림각 영업 중단···"코로나로 적자 못버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현 SKT 사장이 지난 7일 서울시 종로구 하림각에서 열린 출입기자 송년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호정기자)
하림각은 정·재계 행사장으로도 널리 이용됐다. 사진은 장동현 전 SK텔레콤 사장이 하림각에서 기자간담회를 하는 모습. (사진=이호정기자/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서울 종로구 부암동에 있는 유서 깊은 중식당 하림각이 코로나19 여파로 영업을 일시 중단했다.

2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하림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영난을 버티지 못하고 새해 첫날부터 운영을 중단했다.

지역 주민들 사이에선 하림각이 완전히 폐업했다는 소문도 돌았으나, 남상해(82) 하림각 대표이사 회장은 "영업 종료는 아니고 임시 중단"이라고 말했다.

남 회장은 "장사가 너무 안돼 운영하면 할수록 적자여서 할 수 없이 코로나가 끝날 때까지 영업을 하지 않으려고 한다"며 "하림각 개업 이후 영업 중단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했다. 다만 예식장(AW컨벤션센터)은 그대로 영업을 지속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1987년 개업한 하림각은 최대 3천 명의 손님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고 알려진 대규모 중식당이다. 하림각은 정가 인사들이 자주 드나들어 정당 워크숍이나 오찬, 간담회 등의 행사가 많이 열린 곳이기도 하다.

중국집 배달로 시작해 호텔 조리부장 등을 거친 남 회장의 이력은 MBC TV 다큐멘터리 '성공시대'를 통해 전파를 타면서 널리 알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