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삼정KPMG와 스마트팩토리 보안시장 공략
LG CNS, 삼정KPMG와 스마트팩토리 보안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컨설팅부터 솔루션 구축, 운영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계획
현신균 LG CNS DTI사업부장 부사장(왼쪽)과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LG CNS)
현신균 LG CNS DTI사업부장 부사장(왼쪽)과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LG CNS)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 CNS가 삼정KPMG와 손잡고 스마트팩토리 보안시장 공략에 나선다.

LG CNS와 삼정KPMG는 21일 서울 강남구 소재 삼정KPMG 본사에서 '스마트팩토리 보안 사업 강화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회사는 △신규고객사 발굴 △전문 인력 육성 △콘퍼런스 개최 등 스마트팩토리 보안에 특화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최근 스마트팩토리 보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업계는 기업 보안을 크게 IT(Information Technology)와 OT(Operational Technology)로 구분한다. IT보안은 사무환경을, OT보안은 제조현장을 대상으로 한다. 인공지능(AI), 클라우드, 5G 등을 적용한 스마트팩토리의 확산으로, 폐쇄적으로 관리했던 제조 데이터의 외부망 연결이 늘어나고 있다. 사이버 공격으로 수십개 공장의 일시 중단 우려가 예상되는 등 OT보안 강화가 제조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LG CNS는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구축, 운영, 관제 등 현장경험이 풍부하다. 2018년말부터 현재까지 LG계열사의 국내외 40여개 스마트팩토리에 보안 솔루션을 적용 중이다. LG CNS가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은 총 16개다. 외부의 해킹 및 악성코드 유입을 막고, 내부 핵심정보의 외부 유출을 방지한다. LG CNS는 고객사 상황에 맞춰 필요한 솔루션만 조합해 제공하고 있다.

삼정KPMG는 컨설팅 전담조직인 OT보안팀을 보유 중이다. 30대 기업 중 고객사 다수를 확보하는 등 우수한 컨설팅 역량을 입증했다. 중장기 보안 전략 수립은 물론, 고객사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두 회사는 스마트팩토리 보안 컨설팅부터 구축, 운영, 관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민 LG CNS DTI(Digital Technology Innovation)사업부 보안사업담당(상무)는 "모든 것이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초연결사회에서는, 철저한 보안 없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뤄내기 어렵다"며 "국내 최고로 평가받는 삼정KPMG의 컨설팅 역량과 LG CNS의 검증된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