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2400억원 규모 코로나19 항원키트 미국 공급
셀트리온, 2400억원 규모 코로나19 항원키트 미국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소재 도매유통사 프라임 헬스케어와 '디아트러스트' 독점 공급 계약
코로나19 항원키트 디아트러스트 (사진=셀트리온)
코로나19 항원키트 디아트러스트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이 미국에 24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를 공급한다. 18일 셀트리온은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항원키트 디아트러스트를 미국 뉴욕에 있는 도매유통사 프라임 헬스케어 디스트리뷰터스에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셀트리온의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USA가 지난달 프라임 헬스케어에 2100억원 규모로 공급하기로 했던 코로나19 항원키트 샘피뉴트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 맺은 것이다. 셀트리온은 "샘피뉴트의 경우 대량 생산을 위한 설비 확충에 장기간이 소요돼 고객사가 원하는 공급 기한에 맞출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계약을 해지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한 상황에서 현재 수요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샘피뉴트를 공동 개발한 셀트리온과 진단기기 전문업체 비비비 사이의 계약 역시 해지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미국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자 디아트러스트 공급계약을 맺었다"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진단키트 기술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디아트러스트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표면 항원을 인식해 감염 여부를 15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는 신속 진단키트다. 디아트러스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프라임 헬스케어가 미국 내 판매를 맡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