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IBK자산운용 'IBK Q 저가사냥 혼합형 펀드'
[신상품] IBK자산운용 'IBK Q 저가사냥 혼합형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에는 안정자산, 국내 우량주식 하락 시 저가 기회포착
사진=IBK자산운용
사진=IBK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IBK자산운용은 16일 'IBK Q저가사냥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평소에는 안정자산에 투자하다가, 코스피 및 국내 우량주식이 하락했을 때만 매수 후 이익을 기대하며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이다.

펀드는 시장 변동성을 활용해 주가가 하락한 낮은 레벨에서만 코스피 상장지수펀드(ETF) 및 국내 시총상위 우량주를 매입하고 주식시장이 과열 국면에서는 채권 ETF로만 투자된다. 

이를 크게 3가지로 보면 △주가하락시 기회포착 매수 △ 저가사냥 전략 △Q저가사냥 전략의 지속적인 반복으로 꾸준한 수익의 추구 등이다. 펀드의 주요 추구 수익은 국내주식 비과세 자본이득으로 중위험 비과세 수익 추구다.

차별화되고 있는 IBK자산운용만의 분할매수 전략은 '낙폭과대' 와 '반등이후'라는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만 진행된다는 것이다. 지수의 하락과 함께 우량주식의 기회포착을 동시에 활용함으로써 지수의 하락 또는 상승 시 제한되는 매수 및 매도 전략을 종목으로 병행하는 전략을 특징으로 한다.

박제현 IBK자산운용 투자솔루션팀 이사는 "주식시장은 꾸준한 우상향 추세보다는 변동성을 동반하는 경향이 짙다"며 "바이 앤 홀드 전략보다는 트레이딩 관점의 접근이 유효한 전략이고, 위험과 성과 측면을 고려해서 단기 하락 매수와 이익실현 전략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펀드는 보수적이지만 주가하락 기회를 잡고 싶은 수요에 적합한 투자솔루션이며, 변동성이 전망되는 시장에 최적화된 펀드"라고 덧붙였다.

상품은 IBK기업은행, IBK투자증권, 교보증권, 유안타증권, 한국포스증권, 키움증권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