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인슈어런스, 연말 신입 공채 30명 더 뽑는다
토스인슈어런스, 연말 신입 공채 30명 더 뽑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토스의 보험계열사인 토스인슈어런스는 연말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여명을 추가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보험분석매니저는 토스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험 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 맞춤 보장 분석 및 상담을 제공하는 직군이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험료를 경감하거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합한 상품을 찾아 가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입 매니저들은 8주간의 직무 교육 과정을 거쳐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설계사 자격증을 취득한다. 또 평균 10년 경력의 보험 영업 및 교육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교육팀이 보험 산업 및 상품, 고객 상담 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실무 투입 후에도 보험분석매니저 10명과 상담 코치 1명으로 구성된 스쿼드 내에서 적극적인 상호 피드백과 지속적인 코치가 이뤄진다.

이번 채용에선 보험업계 관련 경력이 없어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2월 입사 예정이며, 6개월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는 "올 한해 정규직 채용 실험 등을 통해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보험 설계가 가능한 구조를 만들었다"며 "내년에는 조직 규모를 확장하고 뜻이 맞는 보험사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장을 혁신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