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스타 목소리로 음성 안내···SKT, '누구 셀럽' 출시
인기 스타 목소리로 음성 안내···SKT, '누구 셀럽'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 셀럽'에 목소리가 적용된 SM엔터테인먼트의 엑소 백현. (사진=SK텔레콤)
'누구 셀럽'에 목소리가 적용된 SM엔터테인먼트의 엑소 백현.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SKT)은 인공지능(AI) 서비스 '누구'의 음성 안내를 인기 스타의 목소리로 이용할 수 있는 '누구 셀럽'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누구 셀럽은 누구의 음성 답변을 스타의 목소리로 전하는 '누구 셀럽 : 보이스'와 스타의 목소리로 알람을 들려주는 '누구 셀럽 : 알람' 두 종류다.

SKT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누구 셀럽에 인기 스타 3명(엑소 백현∙레드벨벳 조이∙ NCT태용)의 목소리를 적용했다.

SKT는 이용자들이 AI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 셀럽을 기획했으며, 많은 K-팝 팬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누구 셀럽 : 보이스는 누구 앱에서 기본 음성 안내를 좋아하는 스타의 목소리로 설정 가능하며 "아리아, 조이 목소리로 설정해줘" 등의 음성 명령으로도 스타를 선택할 수 있다.

누구 셀럽 : 알람은 매시간 달라지는 스타의 멘트와 함께 이용자가 직접 설정한 애칭으로 알람음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누구 앱을 통해 스타의 목소리와 애칭을 설정할 수 있다.

누구 셀럽은 누구 앱에서 이용권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권은 매월 정기 결제되는 정기권과 특정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기간권(180일, 360일) 중 선택 가능하다.

이현아 SKT AI서비스단장은 "누구 셀럽은 AI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한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새로운 이용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AI서비스의 영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