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그린히어로펀드' 설정액 100억 돌파
한화자산운용 '그린히어로펀드' 설정액 100억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자산운용
사진=한화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7일 '한화그린히어로펀드' 설정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올 10월16일 출시된 후 37일 만이다.

이 펀드는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는 전세계 핵심기업에 투자한다.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탄소배출저감에 도움이 되는 재생에너지와 전기차, 수소 등의 산업군이 주요 투자처다. 

포트폴리오는 태양광(29.8%)과 전기차(27.9%), 풍력(19.0%), 수소(5.9%), 완화적용(RE100)(4.4%) 등으로 구성하고 있다. 설정 이후 수익률은 전날 기준, 6.42%다. 

펀드는 국내 산업에 국한되지 않고 전세계 그린뉴딜 핵심 기업에 투자한다는 점이 차별적이다. 또 기후위기 대응의 범위가 재생에너지와 전기차에만 머무르지 않고, 수소, 탄소포집설비, 대체육 등으로 확산될 수 있어 특정 산업이나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과 비교해 장기적으로 대응하기가 더 유리하다.

은기환 한화자산운용 그로스운용팀 차장은 "기후위기가 심각해지면 금융안정성이 훼손되고 자산가치의 불확실이 커질 수 밖에 없다"며 "기후는 단순한 환경 문제가 아니라 투자이자 경제 문제이며 생존의 문제로, 펀드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기후금융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그린히어로펀드는 한국포스증권,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전국 지점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