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한국부동산원···51년 만에 명칭 바뀐다
한국감정원→한국부동산원···51년 만에 명칭 바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국부동산원)
(사진= 한국부동산원)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부동산 조사·관리 및 공시·통계 업무를 수행하는 기존 한국감정원의 사명이 '한국부동산원'으로 새롭게 사명을 바꾸고 출범한다. 이는 업무가 제외된 '감정'의 업무를 떼고 '부동산'을 붙여 불분명한 기관 성격을 명화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한국부동산원은 대구 동구 신서동 본사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언택트) 행사로 출범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시장의 조사·관리 및 부동산의 가격 공시와 통계·정보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를 유지하고, 부동산 시장에서의 소비자 권익 보호와 부동산 산업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출범했다.

한국부동산원법 시행을 통해 주택 등 건축물 청약에 대한 전산관리 및 지원, 부동산 관련 정보의 제공 및 자문, 도시·건축·부동산과 관련한 정부의 다양한 부동산 정책을 지원 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또한 리츠(REITs) 신고센터,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해 소비자 보호와 부동산 시장관리 기능을 확대하고 ICT·GIS 기술을 융합한 모바일 현장조사 및 공시가격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과학화 및 정확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학규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지난 반세기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새로운 각오로 국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최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플랫폼 전문기관 한국부동산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