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미납 요금 안내···SKT, '누구 인포콜' 출시
AI가 미납 요금 안내···SKT, '누구 인포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반복 업무는 AI, 복잡한 상담은 상담사가 진행하는 '사람-AI간 협업 체계' 구축
SK텔레콤은 고객센터의 단순∙반복 안내 업무를 AI 상담사가 수행하는 '누구 인포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고객센터의 단순∙반복 안내 업무를 AI 상담사가 수행하는 '누구 인포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SKT)은 고객센터의 단순∙반복 안내 업무를 인공지능(AI) 상담사가 수행하는 '누구 인포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누구 인포콜은 SKT의 인공지능 '누구'가 고객에게 전화로 미납 내역을 안내하고 납부 예정일을 확인하는 서비스다.

SKT는 누구 인포콜 도입을 통해 고객센터의 단순∙반복적인 업무는 AI 상담사가 대신하고 기존 상담사들은 복잡한 상담 대응에 집중함으로써 고객센터의 업무 효율화 및 고객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누구 인포콜은 12월 파일럿 기간을 거쳐 내년부터 매월 약 65만건의 SKT 미납 요금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누구 인포콜은 고객센터의 담당자가 고객관리시스템에 해당 고객의 정보를 입력하면 이동통신망 상의 누구 인포콜이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미납 내역을 안내하고, 다시 고객의 답변을 텍스트로 변환해 담당자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식이다.

SKT는 이동통신망 상의 AI가 사람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대화로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누구 인터렉티브 기술을 통해 누구 인포콜을 구현했다.

누구 인터렉티브는 지난 5월 시작한 코로나19 방역 지원 서비스 '누구 케어콜'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그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SKT는 향후 누구 인터렉티브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의 전화 활용 AI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현아 SKT AI서비스단장은 "누구 인포콜은 AI가 인간의 단순 업무를 대체해 사람은 좀 더 고도화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사람-AI간 협업의 시"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AI 협업의 영역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