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국내 최초 랩트비트코인(WBTC) 원화 시장 상장
코빗, 국내 최초 랩트비트코인(WBTC) 원화 시장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코빗)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랩트비트코인(WBTC)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원화 시장에 상장한다고 3일 밝혔다.

WBTC는 비트코인을 1:1 담보 비율로 해서 발행된 ERC-20형태의 가상자산으로 비트코인을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환경에서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다수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 프로젝트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보다 거래 처리 속도가 빠른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 편의성도 높다.

기존에 비트코인 보유자가 디파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매도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이용 가능한 ERC-20 기반의 토큰으로 바꾸거나 외부 플랫폼에서 비트코인을 직접 WBTC로 전환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많았는데, 코빗 WBTC 원화 거래를 통해 이용 편의성이 향상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코빗 오세진 대표는 "WBTC의 원화 시장 상장으로 고객은 블록체인 기술이 본질적으로 추구하는 중개인 없는 탈중앙화된 금융 서비스를 더욱 쉽게 경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및 발전 가능성을 보유한 가상자산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상장해 가상자산 거래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