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다앙성과 포용성 문화 확산 '2020 KWIN 컨퍼런스'
교보생명, 다앙성과 포용성 문화 확산 '2020 KWIN 컨퍼런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교보생명이 주최하고 G20 엠파워 얼라이언스(Empower Alliance)가 함께하는 '2020 KWIN(Korea Women’s Innovative Network) x G20 Empower 컨퍼런스'가 19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웹세미나로 열렸다.

KWIN 컨퍼런스는 교보생명이 2012년부터 국내외 여성 인재 성장을 위한 동기부여 및 리더십 역량 개발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 9회를 맞으며 대표적인 여성 인재 네트워킹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20 엠파워 얼라이언스는 G20 리더 직속기구로 여성 경쟁력 강화와 여성 대표성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정책 제안 활동을 하는 조직이다.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Next Normal & Leadership)'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유수 글로벌 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과 차세대 리더 8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최경림 G20 셰르파인 외교부 국제협력대사의 축사로 시작해 에릭 존(Eric John) 보잉코리아 대표와 바버라 졸만(Barbara Zollmann) 한독상공회의소 대표, 점샘물 정샘물인스피레이션 대표,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방송인 마크 테토(Mark Tetto), 우미영 어도비코리아 대표가 '다음 세대에 필요로 하는 리더십' 및 'D&I'를 주제로 연이어 강단에 올랐다.

마무리 시간에는 G20 엠파워 얼라이언스 한국 대표인 허금주 교보생명 전무와 박주근 CEO스코어 대표가 '여성 임원의 확대를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해결해야 할 과제'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은 축사를 통해 "교보생명은 업무 프로세스나 사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디지털 시대에 맞게 개선하면서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컨퍼런스가 4차 산업혁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마주한 새로운 리더십에 대해 고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