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관 한화솔루션 전략부문 사장의 지원으로 서울시청 내 시민 휴게 공간인 시민청 만남의 정원에 조성된 '친환경 플라워 아트월'
김동관 한화솔루션 전략부문 사장의 지원으로 서울시청 내 시민 휴게 공간인 시민청 만남의 정원에 조성된 '친환경 플라워 아트월' (사진=한화솔루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김동관 한화솔루션 전략부문 사장이 조현상 효성그룹 총괄사장의 지명을 받아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자는 취지로 지난 2월부터 기업인, 정치인, 운동선수 등 각계 각층 인사들이 펼쳐온 공익성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 사장은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서울시청 내 시민 휴게 공간인 시민청 만남의 정원에 '친환경 플라워 아트월' 조성을 지원했다. 친환경 플라워 아트월은 벽면을 꽃과 식물로 장식한 전시물로, 실내 공기를 자연 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시민청 방문객이 배경으로 삼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아트월 제작에는 서울시청과, 젊은 청년들이 창업한 벽면 녹화 사회적 기업 브라더스키퍼에서 운영하는 브레스키퍼가 공동 참여했다. 제작에 필요한 화훼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운영하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에 기부금을 출연해 마련했다.

김 사장은 "국내 화훼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캠페인에 참여해 기쁘다"면서 "올 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시민들이 플라워 아트월에서 잠시나마 휴식과 기쁨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번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허치홍 GS리테일 상무보와 이규호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 COO(최고운영책임자) 전무를 지목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