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이달 분양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이달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사하구 장림1동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투시도. (사진= 두산건설)
부산 사하구 장림1동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투시도. (사진= 두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두산건설은 부산 사하구 장림1동 일원 장림1구역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최고 35층 총 12개 동, 총 1643가구 규모로 조성돼 이중 조합원분과 임대물량을 제외한 1291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39㎡ 84가구 △59A㎡ 449가구 △59B㎡ 154가구 △70A㎡ 268가구 △70B㎡ 29가구 △84A㎡ 543가구 △84B㎡ 51가구 △99㎡ 65가구가 공급된다.

부산도시철도1호선 장림역과 동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이 오는 2023년 쯤 개통되면 하단역에서 사상역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을숙도대로를 통해 부산내부순환도로와 외부순환도로로 진입할 수 있고 남해제2고속지선 사상IC도 인접해 있다. 부산내부순환도로 '을숙도대교~장림고개간 지하차도' 또한 내년 말 개통 시 해운대 및 서면생활권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세정아울렛, 롯데하이마트, 장림시장 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장림1동 주민센터가 있으며 장림파출소, 사하경찰서, 장림동 우체국 등 행정기관들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장림생태공원이 있으며 낙동강과 남해바다도 가깝다. 장림생태공원은 장림유수지를 정비해 조성한 수변생태공원이며, 을숙도생태공원과 다대포해수욕장 등도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장림초등학교(병설유치원 포함)와 보림초가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대동고와 동아고, 부일외고, 부산일과학고가 모두 사하구 내 위치한다. 또 대동중, 장림여중, 성일여고, 국제금융고 등으로 통학도 가능하다. 단지는 중소형 가구 중심으로 구성되고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단지가 위치하는 사하구는 신평·장림산업단지가 구조고도화사업을 통해 도시형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구조고도화산업은 혁신인프라가 취약하거나 시설노후화 및 지원기능이 부족한 곳을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향후 업종 고도화 및 문화·복지·편익·교육시설 등이 확충된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부산은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하는 만큼 청약자격과 대출자격요건이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다주택자 및 당첨전력이 있거나 세대주가 아닌 수요도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경과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견본주택은 부산 강서구 명지동 일원에 이달 중 마련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