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아이들나라 캠페인 영상, '2020 부산국제광고제' 동상 수상
U+아이들나라 캠페인 영상, '2020 부산국제광고제' 동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 스틸컷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 스틸컷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캠페인 영상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가 '2020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솔트룩스와 함께 진행한 AI 실험 과정과 결과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8주간 실제 사례자의 5세 아이를 3D 모델링 기술로 복제하고 인공지능 음성합성 기술로 대화가 가능한 두 명의 AI 아이를 구현했다.

그 결과 U+아이들나라 콘텐츠를 꾸준히 접한 AI는 동화책 언어를 활용해 올바르고 창의적인 언어를 구사한 반면 무분별한 콘텐츠 환경에 노출된 AI는 성인들이 사용하는 비속어로 대화했다. 캠페인 영상을 통해 무분별한 콘텐츠 노출이 아이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AI 실험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공익적 메시지를 전달하며 독창성 및 영향력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앞으로 사회에 유익한 영향을 주는 브랜드 활동을 지속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코로나19 상황으로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개최됐다. 수상작 쇼케이스부터 미래의 발견과 새로운 전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콘퍼런스, 3D 온라인 전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감상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