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배재대 승무원 체험비행 실시
티웨이항공, 배재대 승무원 체험비행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 승무원 체험비행.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승무원 체험비행. (사진=티웨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 21일 승무원 지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 비행'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첫 승무원 체험 비행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실습 참여가 어려웠던 배재대학교 항공운항과 학생 50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날 오전 김포공항 화물청사 내 위치한 항공훈련센터를 찾아 현직 객실승무원으로부터 △비행 순서 △객실승무원의 주요 업무와 절차 △안전 유의사항 사전 교육 △브리핑의 이해 등 비행 전반에 걸친 교육을 받았다. 이후 훈련센터를 둘러보며 비상탈출 슬라이드, 화재진압 등 훈련시설을 체험했다.

이들은 공항에서 오후 2시 인천공항을 출발해 제주 상공을 거쳐 다시 인천공항으로 돌아오는 체험 비행 항공편에 탑승해 약 2시간에 걸쳐 객실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승객 안내, 기내방송, 기내식 및 판매 서비스, 비정상 상황 대처 등 업무를 수행했다. 

티웨이항공은 착륙 전 퀴즈 행사와 신청 사연을 읽어주는 '유 스토리(U’STORY)' 등 실제 비행편에서 실시하던 행사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좌석 간 거리두기, 기내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준수해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실제 비행에서 체험하는 생생한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꿈에 대한 동기부여를 새롭게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학교와 연계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