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통장·예적금·대출 결합 'IBK생활금융' 선봬
기업은행, 통장·예적금·대출 결합 'IBK생활금융'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입출금식 통장과 적금, 대출 등을 연계한 'IBK생활금융' 상품을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출시 예정 상품은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담은 입출금식 통장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과 이 상품 고객들만 가입할 수 있는 'IBK생활금융적금',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이다.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은 급여(월 50만원 이상) 또는 연금(4대연금)을 받거나 생활비(아파트관리비·지로) 자동이체(2건) 거래만 있으면 금융 수수료 면제와 환율 80% 우대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면제 수수료는 △전자금융 타행 이체수수료(월 50회) △타행 자동화기기(ATM) 출금수수료(월 10회)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수수료(월10회) 등이다.

IBK생활금융적금은 매월 고객이 지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 최종 잔액의 1%를 자동으로 적립하는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연 2.5%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입출금식 통장에 잔액이 부족해도 공과금·아파트 관리비, 간편결제 등의 자동이체에 한해 출금이 가능하도록 한 대출 상품이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최대 대출한도는 50만원이고 현금 출금 또는 일반 계좌이체는 할 수 없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통장잔액이 부족해 발생할 수 있는 소액 단기연체를 방지해 신용등급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BK생활금융적금과 IBK생활금융소액대출 모두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아이원(i-ONE)뱅크'에서 가입할 수 있다.

IBK주거래생활금융 가입 고객 중 별도로 이체하지 않고 이 통장에서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제휴증권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다. 신용등급, 명의도용차단 등 신용종합관리를 위해 NICE평가정보의 '종합신용지키미서비스' 3개월 무료이용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비대면 채널로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을 가입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2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0명)을 제공한다. 또 적금 또는 대출을 추가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노트북(1명) △LG 시네빔(2명) △스타벅스 텀블러(20명도)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존 주거래통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비상금적금, 소액연체방지대출, 주식거래, 신용관리 등 고객의 일상생활 속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혁신형 금융상품"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