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서부발전, 스페인 태양광 발전 사업 MOU
한화큐셀-서부발전, 스페인 태양광 발전 사업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왼쪽)과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이 MOU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왼쪽)과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이 MOU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국서부발전과 한화큐셀은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스페인 태양광 발전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이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 등 관계자 약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한화큐셀이 지난해 9월 스페인 현지 태양광 사업 개발사로부터 인수해 개발 중인 태양광사업 총 200MW(메가와트) 중 150MW 규모를 공동 개발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서부발전은 사업 지분참여를 통해 발전소 자산을 유지·관리하며, 금융기관들로부터 직·간접적인 금융조달을 진행한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발전소용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태양광 발전소 설계·건설을 담당한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전세계 태양광 모듈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갖춘 한화큐셀과 함께 해외시장을 공략하게 돼 든든하다"며 "양사가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서로 보완한다면 앞으로도 세계 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의 태양광 모듈은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요 태양광 시장 1위를 달성했다"며 "주요국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부발전의 훌륭한 태양광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