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 '위믹스 월렛' 모바일 앱 출시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월렛' 모바일 앱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렛 통합인증 제공으로 이용자들의 보안 강화 및 편리한 사용성 제공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월렛' (사진=위메이드트리)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월렛' (사진=위메이드트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트리는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 모바일 앱을 13일 출시했다.

위믹스 월렛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지갑 서비스로 위믹스 토큰과 게임토큰 및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의 자유로운 보관, 전송, 거래소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이용자는 위믹스에서 서비스되는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고유한 디지털 자산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디지털 자산은 게임에서 사용하거나 월렛 내의 거래소를 통해 교환도 가능하다.

위믹스 월렛 앱은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했다.

이용자들은 위믹스 월렛 통합인증을 통해 블록체인 환경에서 본인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디앱(Dapp)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개발사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이용해 위믹스 플랫폼의 회원 풀(Pool)을 활용할 수 있으며 쉽게 블록체인 게임과 연동할 수 있다.

향후 위메이드트리는 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으로 플랫폼을 고도화시킬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는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출시에 맞춰 우선적으로 지갑의 사용성을 검증하고 '전기 H5 for WEMIX',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아쿠아 for WEMIX' 등 신작에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위믹스 거버넌스 파트너로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2억 이용자의 모바일 게임 '도탑전기'를 서비스한 중국 게임기업 '룽투게임', 보안, 클라우드, IDC서비스 등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IT 전문 기업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BP)', 5억 이용자의 '미르의 전설2' 지적재산권(IP) 사업·저작권을 보호하고 중국 내 IP 관리 감독하는 위메이드 계열회사 '전기아이피'가 참여하고 있다. 

위믹스 월렛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구글 계정으로 쉽고 편리하게 회원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