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관계사가 복합기 임대료 대납···이낙연 측 "미납금 정산"
옵티머스 관계사가 복합기 임대료 대납···이낙연 측 "미납금 정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7일 5000억원대 펀드 사기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옵티머스자산운용 관련 업체로부터 복합기 임대료를 지원받았다는 보도에 대해 "어제 SBS 보도를 통해 처음 알게 됐다"며 복합기 사용료 미납금을 정산하겠다고 밝혔다.

전날(6일) SBS는 펀드 사기 혐의로 대표 등 관련자들이 구속 기소된 옵티머스자산운용의 관련사인 '트러스트올'이 복합기 납품업체 캐논과 복합기 대여 계약을 맺었는데 해당 복합기 설치 주소가 서울 종로에 위치한 이 대표 지역 사무소라고 보도했다.

이에 이 대표 측은 "복합기는 사무실 초기 필요에 의해 참모진의 지인을 통해 빌려온 것"이라며 "복합기를 빌려준 당사자가 트러스트올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어제 SBS 보도를 통해 처음 알게 됐다"고 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러스트올은 2020년 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36개월간 최신형 복합기를 대여하는 계약을 캐논과 체결했다. 계약서상 복합기 설치 주소인 서울 종로구 모 빌딩 3층은 현재 이 대표 지역 사무소로 이용되고 있다. 이 대표 측이 트러스트올 법인으로부터 복합기 임대료를 지원받았다면 정치자금법 위반 가능성이 크다. 

캐논 측은 SBS에 "복합기를 지난 1월 다른 장소에 설치했지만, 2월 초 트러스트올 측에서 종로에 있는 이낙연 대표 선거사무소로 이동을 요청했다"며 "트러스트올 측이 2월부터 5월까지 이 대표 사무소 복합기 사용 요금 76만원을 납부했지만, 6월부터 지난달까지 넉 달 치 요금 66만원을 납부하지 않아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 대표 측은 "월 11만 5000원 가량의 대여사용료가 해당 지인에게 지급되지 않았음을 확인했고, 선거관련위원회 지침에 따라 정산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