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EP 신임 대표에 정중규 부사장 선임
HDC현대EP 신임 대표에 정중규 부사장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중규 신임 HDC현대EP 대표이사.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그룹은 내달 5일 부로 HDC현대EP 신임 대표이사에 정중규 부사장을 선임한다고 28일 밝혔다.

정 신임 대표이사는 GM코리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화학기업인 듀폰과 바스프 등에서 근무했으며, 지난 2015년 바스프와 코오롱의 합작사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의 공동대표를 역임했다. 최근까지 바스프 아시아 사업전략 컨설팅 담당으로 근무했다. 정 대표이사는 석유화학 분야에서의 20년 경력을 바탕으로 신규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인물로 평가된다.

올해 창립20주년을 맞은 HDC현대EP는 최근 당진공장을 증축하고 인도 첸나이 2공장을 준공하는 등 에너지산업 분야 핵심 소재의 생산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종이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에코바이오플라스틱코리아(EBPK)의 지분을 인수해 친환경 소재 사업의 신규 판로를 개척했으며, 화재 안정성을 갖춘 건축용 단열재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정 대표이사는 "자동차 분야 복합 폴리프로필렌(PP) 국내 시장점유율 1위라는 안정적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성과를 이뤄가겠다"라며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친환경 사업을 본격화하고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