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다섯째 주] 추석연휴 분양시장 '휴식'···전국 5곳·3046가구
[9월 다섯째 주] 추석연휴 분양시장 '휴식'···전국 5곳·3046가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추석 연휴를 맞아 분양시장도 숨고르기에 들어간다. 9월 다섯째 주는 추석 연휴가 포함돼 있어 일부 청약만 진행되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서는 곳은 없다.

25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9월 다섯째 주(28일~10월3일) 전국 5곳·3046가구가 청약을 접수하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서는 단지는 단 한 곳도 없다.

[청약 단지]

9월 다섯째 주 청약이 실시되는 단지는 5곳이다.

28일 △완주 푸르지오 더퍼스트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29일 △화성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공공분양) △대전 호반써밋 그랜드파크(1·3블록) △순천 저전동 오네뜨 트윈시티(주상복합) 등 4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대림산업은 경기 화성시 남양읍 남양뉴타운 일원에 짓는 공공분양아파트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분양한다. 전용면적 65~84㎡·606가구 규모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송산마도IC,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하기 용이하다. 오는 2022년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신설될 예정이며 무봉산, 풀향기숲공원, 남양푸른건강뜰체육공원 등의 녹지공간이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초·중학교 부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호반건설·파인건설은 대전 유성구 용산동 용산지구 1·3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그랜드파크를 분양한다. 1·3블록 모두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공급되며 각각 1059가구, 688가구가 공급된다. 북대전IC, 대덕대로 등을 통해 대전시내 이동이 용이하며 대덕테크노밸리, 대덕3·4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직주근접이 용이하다. 현대아울렛,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용산초·고교, 중일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견본주택 개관단지]

다섯째 주에는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서는 곳은 한 곳도 없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